핑거프린트 매거진 박경린 편집장의 <어느 멋진 사물>
SOLDOUT
20,000



사물을 매개로 추억, 경험, 지혜를 이야기하는 

핑거프린트 매거진 박경린 편집장이 말하는

'어느 멋진 사물'



일시     8월 2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 9시 

장소     복합문화공간 온다빌레

정원     30명 

참가비  2만원 (아메리카노/ 티 / 수제맥주1잔을 드립니다)



강사 소개


박경린 《핑거프린트》 편집장, 독립큐레이터



2015년 YG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G-Dragon의 《PEACEMINUSONE》(서울시립미술관)을 기획하고, 

공예트렌드페어 10주년 기념 주제전 《손에 담긴 미래 Future in Hand》의 큐레이터로 선정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문화를 넘어 다양한 주제와 남다른 시선으로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등과 협업하면서 기획 및 연구, 컨설팅을 진행해하고 있다. 

“당신 삶에는 당신만의 지문이 있다” 라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2017년 시작한 《핑거프린트》를 통해 전시에 담지 못했던 세상 읽기와 사소한 순간에서 오는 습관과도 같은 행복, 삶의 추억과 지혜를 나누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핑거프린트 매거진 



강연 소개


"어느 멋진 사물"


박경린 큐레이터가 진행한 한국, 영국, 홍콩에서 진행되었던 《움직임을 만드는 사물》전은 서울-런던-홍콩에서 진행된 본 전시는 ‘움직임’이라는 주제로 공예라는 사물이 갖는 비언어적 소통의 가능성을 모색해보고 한국 현대 공예의 새로운 흐름을 선보이고자 한 전시였다. 런던에서는 전시 종료 후에 상당수의 작품들이 빅토리아&알버트 미술관에 소장되는 성과를 거두었고, 홍콩 K11에서는 대중문화를 넘어 하이엔드 콘텐츠를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다시 서울로 돌아와서 우란문화재단의 후원 아래 전시를 다시 재해석한 전시를 선보여 공예를 넘어 우리 삶 속에 사물의 의미를 함께 나누어보았다. 그리고 다시 사물로 돌아와서, 사물을 주제로 자신만의 특별한 삶의 모습을 만들어나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고, 책으로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사물 안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지식을 공유하는 《핑거프린트》로 전시에서는 못다한 이야기를 풀어보고 있다.


이번 
온다빌레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는 ‘어느 멋진, 사물’이라는 주제로 박경린 큐레이터가 만들어온 전시, 그리고 사물을 매개로 다양한 사람들의 추억, 경험, 지혜를 만나보는 《핑거프린트》에 관한 제작 이야기를 풀어본다.



신청 안내


- 카드 결제와 무통장입금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 무통장입금의 경우, 페이지 상단의 '구매하기'를 누르시고 결제해주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 무통장입금의 경우, '받는 사람'은 '이응민'으로 표시되며, 행사일 2일 전까지 입금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예매가 자동 취소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을 원하시는 분은 info@frente.kr로 말씀해주세요.

- 신청하신 분 성함과 입금하신 분 성함이 다를 경우 info@frente.kr로 해당 내용을 알려주셔야 예매 완료 처리됩니다.



유의 사항

- 티켓은 따로 배송되지 않습니다. 행사 당일 온다빌레에서 예매 정보 확인 후 입장 안내합니다.

- 모든 행사는 정각에 시작합니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조금 여유있게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렛 주차 가능하며 이용 시 2시간 당 3천원 요금이 발생합니다.



신청 취소 시 환불 정책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예매 후 환불 불가합니다. (양도 가능) 

- 예매 후 1일 이내(24시간) 취소하실 경우에만 100% 환불됩니다.



contact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85 지하 2층 

E-Mail. info@frente.kr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이메일로 부탁드리며 답변 시간은 평일 오후 1시~10시까지입니다.)

Instagram. @ondabile @frente_shop

Facebook. https://www.facebook.com/ondabile

Blog. https://blog.naver.com/ondabile

구매평
Q&A